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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인

FAQ

  • *검색결과 : 총64건, 페이지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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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월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프리랜서 예술인이 보험 유지에 부담이 없도록,
    기준 보수 등급 및 월 보험료를 실제 수입과 상관없이 예술인이 직접 선택 하여 납부 합니다.

    아래 보험료를 납부 하신 후 납부금액의 50%를 격월로 환급 해드리고 있습니다.
    (1등급 신규가입자는 가입 첫 6개월동안 90%환급, 1회에 한함)


      [2020년기준요율]

  • 산재보험 혜택은 예술인이 재단으로 신청 후, 재단에서 근로복지공단에 접수한 다음날 효력이 발생 됩니다.

    예술인이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재단으로 신청 완료 하신 후
    재단에서 예술활동증명(특례) 완료와 가입신청서, 예술활동 계약서 등을 검토한 후
    근로복지공단으로 신청 접수가 완료된 다음 날부터 보험이 성립되어
    보험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예)
    ① A예술인이 1월 1일에 복지재단으로 산재보험 가입 신청 완료,
    ② 복지재단에서 신청서 등 검토 후 1월 9일에 근로복지공단으로 신청접수
    ③ 근로복지공단 신청 다음날인 1월 10일 부터 보험 성립으로 산재 보험 효력 발생
    ④ 1월 14일 근로복지공단 승인완료 1월 14일 부터 산재보험 가입증명원등 발행 가능

  •  가입절차 소요 기간은 10~14일이 소요 됩니다.
     
     *예술활동증명 완료 여부에 따라 신청자 별 가입 기간 다름

     
     가입 승인 절차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활동증명(특례) 승인, 가입서류 검토 후 가입 대행
     (근로복지공단 각 지사) 산재보험 가입 승인 → 완료

  • 예술인 산재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예술활동증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예술활동증명 완료자는 바로 가입하면 되고,
    미완료자는 계약서 첨부로 특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술활동증명이 완료된 이후에
    보험료 환급 계좌사본을 준비하여 가입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 2020년부터 산재보험법 시행령 개정으로
    산재보험 가입시 계약서 제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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